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블렌더 연습 일지 #3 - 다이얼식 전화기 만들기

덴바 2025. 1. 11. 20:43

 

 

 

오늘의 키워드
  • 다이얼 식 전화기

 

오랜만에 블렌더를 이용한 간단한 사물을 모델링 했습니다!

최근에 게임 개발에 몰두하다 보니 블렌더 모델링 관련 연습을 별로 못했던 것 같습니다.

 


 

위에서 거론했듯이 이번에는 다이얼 전화기를 디자인했습니다.

 

디자인 대상은 아래와 같습니다!

 

 

디자인 결론만 말씀드리면 조금 아쉽지만 나름 만족하는 결과가 나온 것 같습니다.

 

 

블렌더 모델링 완성 결과
블렌더 내 정면 모델링

 


 

이용한 모디파이어

 

  • Mirror
  • Screw
  • Curve
  • Subdivision Surface
  • Shrinkwrap

 

Mirror

 

 

Mirror Modify는 작업문을 X, Y, Z축의 대칭으로 오브젝트를 형성하는 기능입니다!

 

저의 경우 손잡이의 검정색 그랩 부분은 대칭으로 이루어져있기에 왼쪽 부분을 만들고 그랩부분까지 만든 후 Mirror를 적용 시켜 대칭적인 그랩 부분을 만들었습니다.

 

그 후 불필요한 부분은 제거하고 레퍼런스 이미지를 보며 나머지 부분을 구현했습니다.

 

Curve | Screw

 

 

다이얼 전화기의 몸체와 수화기를 연결하는 선의 경우 3가지의 선을 꼬아 만들어졌습니다.

원래는 라인 3개를 만들고 꼬으려고 했는데 방법이 기억이 나지 않아서 '실린더'를 Screw 시켰습니다.

 

이후 Path를 이용하여 라인을 만들어주고, Curve를 모디파이어를 실린더에 부착. 그 후 Path에 연결하면 위와 같이 Path에 따라서 오브젝트의 모양을 잡아줄 수 있습니다.

 

 

Subdivision Surface

 

오브젝트를 보다 매끄럽게 만들기 위해서 Subdivision Surface를 사용했습니다.

 

 

Shrink wrap

 

 

 

다이얼의 가운데 마크를 붙이기 위해서 Circle 오브젝트를 생성하고 Shirnk Wrap을 붙여줬습니다.

 

 


 

이상으로 결과물과 간단한 설명을 마무리 하겠습니다. 각 모디파이어의 기능은 추후에 시간이 되면 포스팅 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