덴바의 노트

내일배움캠프 23일차 TIL : SpriteLibrary 본문

프로그래밍 노트/TIL

내일배움캠프 23일차 TIL : SpriteLibrary

덴바 2024. 5. 21. 23:45

 

오늘의 키워드

 

  • Sprite Library

 

 

 유니티에서는 Sprite의 Animation을 만들 때,

 

스프라이트를 Animation Clip 넣어서 애니메이션을 만듭니다.

 

이 때 불편한 점은 런타임 때,

 

애니메이터를 변경하면 에러가 발생하게 됩니다.

 

애니메이션 클립의 이름이 달라서 에러가 나거나 하는 경우입니다.

 


 

이러한 경우 불편함을 해소하기 위해서 Sprite Library와 Sprite Resolver가 있습니다.

 

SpriteLibrary, SpriteResolver

 

SpriteLibrary

 

Sprite Library에서 위와 같이 Sprite를 넣어 줍니다.

 

이 후, Animation Clip으로 녹화할 때

 

Resolver의 값을 눌러가면서 애니메이션 녹화합니다.

 

이렇게 하면 애니메이션 클립 Key가 Sprite Resolver 해시 값으로 저장됩니다.

 

이렇게 하면 Sprite Library Asset을 변경하게 되면,

 

애니메이션에서 오류가 나지 않습니다!

 

https://docs.unity3d.com/Packages/com.unity.2d.animation@8.0/manual/SLAsset.html

 

Sprite Library Asset | 2D Animation | 8.0.5

Sprite Library Asset A Sprite Library Asset groups multiple Sprites into Categories and unique Label names. It is used in combination with the Sprite Library component and Sprite Resolver component to swap Sprite graphics at runtime. To create the Asset, g

docs.unity3d.com

 

 

 


 

오늘의 회고

 

 

Animator를 통한 캐릭터의 변경에 대해서 오늘 공부를 해봤습니다.

 

다음에는 해당 기능 스크립트에서 조작하는 것을 포스팅하고자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