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덴바의 노트
[유니티] Sprite Mask 2D 본문
새로 알게 된 단어 또는 깨달음을 얻은 순간 작성하는 글입니다.
최근에 새로 알게 된 유니티의 Component 중 하나입니다.
Sprite Mask2D
Sprite Renderer의 속성값을 자세히 보면
Mark Interaction이라는 속성이 존재합니다.
Mask Interaction에는
3가지 속성이 있습니다.
1. None
2. Visible Inside Mask
3. Visible Outside Mask
Visible을 Inside Mask로 할 것인지 Outside Mask로 할 것인지 정할 수 있습니다.
이는 어떻게 사용할 수 있는가 하면
바로
Sprite Mask 2D와 연계할 수 있습니다.
Sprite Mask 2D를 부착한 오브젝트를 하나 만듭니다.
그다음 해당 오브젝트를 Mask Interaction 속성을 설정했던 오브젝트로 가져가면
이런 식으로 Sprite Mask 2D를 부착한 오브젝트에 Mask Interaction을 Visible Inside Mask로 설정한 Sprite가 보입니다.
게임을 좋아하거나 즐겨하시는 분이시라면 해당 컴포넌트를 어떤 경우에 사용해야 할지 바로 감이 오실 겁니다.
맞습니다.
2D 퍼즐 게임, 방탈출 같은 장르에서 사용하면 매우 좋을거라고 저 또한 생각이 듭니니다.
이상! 용어 정리를 마치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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